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강아지 쿠싱증후군

by 하쿠02 2021. 2. 11.
728x90

강아지 쿠싱증후군 증세 특정 품종

 
요즘 반려견을 정말 많이 키우시죠. 저 또한 작은 반려견을 키우고 있습니다. 그래서 현재는 강아지 쿠싱증후군 징후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정보를 공유하며, 쿠싱증후군에 각별히 잘거릴수 있는 품종에 대하여 사담하도록 하겠습니다.

 




강아지 쿠싱증후군
 

부신은 뇌의 기저에 장소한 뇌하수체에 의해 조절됩니다. 이 샘은 부신 피질 영양 호르몬을 분비하여 부신이 코티솔을 분비하도록 지시합니다.

 


 
 

코티솔이 과히 많거나 과히 적 으면 생명을 강박할 수 있습니다. 쿠싱 병 또는 쿠싱 증후군은 이 두 시스템 중 하나가 본질적으로 오작동하고 과히 많은 코티솔을 생성하는 조건입니다. 일반적으로 강아지의 쿠싱증후군은 약 7세에서 12세에 흔하게 발견되고 있습니다.

 

 

 



강아지 쿠싱증후군 증상
 

쿠싱 증후군은 반려견 의 몸에서 코티솔이라는 호르몬을 과히 많이 생성할 때 발생합니다. 이 화학 물체는 스트레스에 반향하고 체중을 조절하며 전염과 싸우고 혈당 수치를 유지하는 데 보탬이 됩니다. 그러나 과히 많거나 과히 적 으면 연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쿠싱증후군 증상

 

갈증 및 식욕 증가

털이 많이 빠진다

살가죽이 얇아지고 연약해짐

원기 부족

지나친 헐떡임

피부 전염

배가 볼로갛게 부풀어 오름

잦은 소변을 본다

 

징후는 위에 내역과 완연하다고 합니다. 강아지가 한밤중에 자주 화장실을 간다면 한 번쯤 유심히 지켜보셔야 할 것 같아요. 남달리 7세 이상의 강아지들은 말이죠.

 

 

 





특정품종
강아지 쿠싱증후군 특정품종

 

스 태퍼 드셔 테리어

보스턴 테리어

요크셔테리어

푸들, 남달리 미니어처 푸들

닥스 훈트

의화단

 

 

 





쿠싱 증후군의 유형
 

 
뇌하수체 의존적 쿠싱병


뇌하수체 의존성 쿠싱병은 뇌 기저에 있는 뇌하수체 종양이 부신을 자극하여 코티솔을 만드는 호르몬을 과히 많이 분비할 때 발생합니다.

 


 
 

이 종양은 일반적으로 양성이고 작습니다. 그러나 뇌하수체 종양 강아지의 15-20 % 는 종양이 번성함에 따라 결말 생각 학적 징조가 나타납니다. 뇌하수체 종양은 쿠싱 병 본보기의 80-85 %를 차지합니다.

 

 


부신 종양


부신은 스트레스 호르몬을 생성하며 신장 바로 옆에 있습니다. 부신 종양은 양성 또는 악성 일 수 있습니다. 부신 종양은 쿠싱 병 본보기의 15-20 %를 유발합니다. 즉 부신이라고 불리는 신장 위에 있는 땀샘 중 하나의 종양에서 비롯됩니다.

 

 

 




우리의 식구입니다
의원성 쿠싱 증후군


강아지의 의원성 쿠싱증후군은 스테로이드의 과도 또는 장기간 사용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쿠싱증후군은 강아지에게 높은 혈압, 신장 전염, 방광 결석, 당뇨병, 만성 피부 및 요로 전염, 간의 변화, 혈전 위험 인상과 동일한 잡다한 파급을 줄 수 있습니다. 다른 동물에 비하여 각별히 강아지는 쿠싱 증후군 질환에 잘 걸린다고 하니 견주님들은 남달리 7세 이상의 특정 품종은 철저히 관리해 주셨으면 합니다.

 

 

 
 

 

최초에는 그저 사랑스러운 아이였는데, 어느 별안간 식구의 일원이 하고 나는 너만 바라보지 않는데, 나만 바라보는 너를 보며 늘 마음속 감사하는 마음과 너의 재롱에 힐링을 받고 사는 나를 발견합니다. 이상으로 강아지 쿠싱증후군 증세 특정 품종 글등록을 마칩니다

반응형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귓볼 몽우리 피지낭종 치료  (0) 2021.02.14
결막모반 제거  (0) 2021.02.12
간장질환 alt 수치  (0) 2021.02.11
가래가 생기는 원인  (0) 2021.02.10
vre균 증상  (0) 2021.02.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