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검진 이후 간장질환 alt 수치가 높게 나오신분들 많지요. 술도 먹지 않는데 간수치가 높다니 이해할수 없겠지만 자기에게 비알콜성 지방간이 있습니다. 이렇게 간수치가 높은것을 알면서 나두게 되면 여러가지 합병증이 생길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간장질환 alt 수치 낮추는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장질환 alt
간장질환 alt 란?
건강검진에 나오는 간장질환 alt 수치가 무언지 간략하게 사담 줄게요. alt(알라닌 아미노 전이 효소)는 간세포에서 발견되는 효소입니다. ALT를 내포한 간 효소는 간에서 단백질을 분해하여 신체가 순하게 흡수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간이 손상되거나 염증이 생기면 ALT를 혈류로 방출 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ALT 수치가 상향합니다. 높은 ALT 수치는 간 탐사를 나타낼 수 있으므로 의원은 간 조건을 진찰할때 ALT 검사를 실시합니다.
간장질환 alt 수치
간장질환 정상수치
간 혈액 검사를 위해 팔에서 혈액을 채취하여 신체의 ALT 수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검사는 많은 사람들이 비만과 비 알코올성 지방간 질환을 앓고 있고, 정상 ALT 수치의 상한치를 줄임으로써 의원이 잠재적인 간 건강 탐사를 조기에 발견 할수있습니다.
부녀자의 경위 31 U / L 미만
남자의 경위 40 U / L 미만
수치가 몹시 높으면 간염과 맞먹는 간 탐사를 나타낼수 있습니다. 몹시 낮은 과녁의 ALT는 건강 고비를 초래하고 약화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관상 동맥 심장병 병인의 ALT 수치가 낮으면 장기 사멸 고비가 증가합니다. 17U / L의 ALT 수치 는 부실함의 위험 인상과 사멸률 인상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병인은 ALT 귀추를 의원과상의하여 ALT 수치가 이로운지 또는이를 정상적으로 돌리기 위한 대처를 취해야하는지 확인할수 있습니다.
간장질환
간장질환 alt 수치 낮추는법
정기적으로 운동
규율이 있는 운동은 간 튼튼함을 개량하는 데 보탬이 될 수 있으며, 신체 활동이 간 질환 요법에 근엄한 요소라고 의원은 말을합니다. 그이유는 비만 또는 비알콜성 지방간은 운동으로 흡족히 정상으로 돌릴수 있기 까닭입니다.
만약 건강검진에 alt수치가 높게 나왔다면, 다수가 지방간 까닭일겁니다. 술을 많이 드셔셔 높은 지방간 또는 기름기를 많이 드셔셔 생긴 지방간 둘다 간 수치에 좋지않은건 인정하시죠. 그러면 뭐다 규치적인 운동만으로도 흡족한 효험을 보실수 있습니다.
원두커피
카푸치노 마시기
카푸치노 를 마시면 ALT 수치를 낮추는데 보탬이 될수 있습니다. 매일 한 잔 이상의 카푸치노를 마시는 것이 ALT 수치를 감쇠 시키는데 보탬이 된다고 하네요. 이곳에서 소설하는 카푸치노는 원두 카푸치노입니다.
매일 2~3 잔의 카푸치노를 마신 사람들이 카푸치노를 마시지 않는 사람들에 비해 간암(간세포 암종) 고비가 38% 낮고 만성 간질환으로 인한 사멸 고비가 46% 낮춘다고 사담 하네요. 또한 일일에 4잔 이상의 카푸치노를 마신 사람들은 간암 고비가 41 % 낮았고 만성 간질환으로 사멸 할 고비가 71 % 낮았습니다.
간장질환 엽산
엽산 섭취량 증가
엽산이 호화로운 양식을 섭취 하고 엽산 보완제를 양식에 추가하는 것은 ALT 수치를 낮추는 효율이 있습니다. 엽산 결핍은 alt수치를 증가할수 있습니다. 엽산이 들어 있는 양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쇠고기 간
바나나
시금치
검은 눈 완두콩
강화 아침 시리얼
아스파라거스
파파야
브뤼셀 콩나물
상추
아보카도
엽산 보완제를 상약하는 것도 ALT 수치를 낮추는 데 보탬이 될 수 있습니다. 엽산 보완제는 400 또는 800 마이크로 그램의 용량을 포함합니다. 0.8 밀리그램에 해당하는 800 마이크로 그램의 일일 상약량을 과녁으로합니다.
간장질환 체중감량
체중 감량
체중 감쇠는 지방간 질환을 치료하고 간의 섬유증을 방지하는데 근엄한 요소입니다. 체중 감쇠는 인슐린 민감성을 개량 하고 염증을 감쇠 시킵니다. 규율이 있는 운동은 감량과 함께 칼로리, 수 또한 간암의 고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평형 잡힌 갈래를 상통해 운동을 늘리고 칼로리 섭취를 줄이면 체중 감량에 보탬이됩니다.
특정약물
약물 또는 보완제 관리
특정 약물과 보완제는간에 추가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아세트 아미노펜은 사람들이 과히 많이 상약하면 간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간 손상이있는 사람이 아세트 아미노펜을 상약해야하는 경위 일일에 2,000mg을 넘지 않아야 합니다.
지나친 철분이나 비타민 A는 대량 섭취시 간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ALT 수치가 높은 사람은 의원과상의하여 약물, 보완제 또는 약초 ??요법이 고비가 없는지 인정해야합니다.
간장질환 흡연술
흡연 또는 알코올
알코올은 간 손상을 증가시킬수 있으므로 ALT 수치가 높은 사람은 간을 추가 손상으로부터 보전하기 위해 알코올 섭취를 피해야합니다. 또한 담배를 피우는 사람은 금연을해야하며 다른 사람은 간접 흡연을 피하여 간의 독성 부하를 줄일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또한 잠재하는 경위 공기중에 높은 과녁의 화학 독소를 피하도록주의를 기울이고 지나친 독소를 제거하기 위해 가정에서 공기 청정기를 사용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높은 콜레스테롤 감소
일반적으로 건강검진시 많은 사람들이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로 인해 운동을 좀 해야겠어요 라고 의원에게 그러한 소설을 듣습니다. 그러나 거의 별것 아니라며 그말을 무시하고 몇년뒤 심한 사항까지 와서야 뒤늦게 운동하고 고생을 사서 하지요. 아쉬운 대로 아래 근본사항 부터 챙기세요.
육류 및 포화 지방 감소
트랜스 지방 피하기
식이 섬유 증가
오메가 -3 지방산 섭취 하기
위와같은 여러가지 꾀로 자기의 간장질환 alt 수치를 낮출수 있습니다. 간장질환 alt 수치에 변화를 줄수 존재하는 것은 비 알코올성 지방간 질환 (NAFLD), 약전전없이 살 수있는 진통제, 각별히 아세트 아미노펜, 콜레스테롤 조절에 사용되는 약전약, 술 담배, 비만, A, B, C 형 간염, 심부전등이 간장질환alt 수치에 자세를 줄수 있습니다.
만약 시방 자기의 간장질환 alt 수치가 높다면, 의원이 시키는데로 토대적인 원인을 찾아 alt 수치를 낮추기위한 수고를 해야 합니다. 과히 나두면 고치기가 더 힘들어 지니간요. 이상으로 간장질환 alt 수치 낮추는법 글등록을 마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