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몽의 모든것

부하직원 꿈 해몽 풀이 유형별로

by 하쿠02 2022. 2. 18.
728x90

부하직원이 나오는 꿈의 의지란 무엇인가요?

 

부하는 사업체에서 지도하고 감독할 소요가 있는 존재죠. 특별히 실제로 관리직을 맡고 있는 사람 중에는 부하직원과 관계해서 고뇌하고 있는 사람도 많을 것입니다. 그럼 그런 부하직원이 일부러 꿈속에 나온다면요? 이번에는 해몽에서 부하직원의 꿈이 나타내는 마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부하직원의 꿈이 가지는 근본적인 의지

1) 지배욕

 꿈에 출현하는 부하는 자기가 가진 지배욕을 상징하는 경위가 있습니다.특히 꿈속에서 아랫사람에게 고압적인 자세를 취했다면 그 현실성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는 해도, 자신보다 입장이 허약한 사람들을 마음대로 하고 싶은 욕심은 인간이라면 크든 작든 조금은 가지고 위치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욕심이 무언가의 계기로 꿈에 나온다고 해도, 전혀 이상하지 않을 것입니다. 또 윗사람에게 평일에 학대받는 것처럼 느낄 경위, 그에 반항하는 마음이 나타나는 것 일수 있습니다. 이전에 비해 현격히 줄어 들었지만, 아직도 운동회계의 김이 힘센 업계회사에서는 갑갑증과 동일한 논의는 다반사입니다. 만약 자기가 그런 낡은 체질의 사업체에 속해 있고 저것에 대해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다면, 슬슬 이직을 각오해야 할 시기인지도 모르겠네요.

 

 

2) 연하의 사람과 관계성

부하직원의 꿈이 앳된 사람과의 관계성을 암시하는 케이스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특정인에 대해서 안고 있는 인상이나 비판이, 꿈에 출현한 부하나 손아래에게 투영 하고 있는 경위가 위치하는 것 같습니다. 또한 자기가 가진 앳된 사람 전반에 대한 이미지나 심정을 나타내는 것도요. 요즘 어린 사람들은이라는 등 평론적으로 센스하기 쉽다면 그쪽의 현실성을 걱정해 봐야 할 것 같아요.

 

3) 실제 부하들과의 관계성

 만약 자기가 사업체에서 부하직원을 맡을 수 있는 장소에 있다면, 이 꿈은 실제 부하직원과 관계성을 나타내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일반적으로 좋은 관계성이 그려진 꿈이라면 사실과의 관계성도 양호하다고 꾸면 되겠죠. 반면 기운이 험악하다면 논쟁을 안고 있는 신호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자기에 대한 부하직원의 비판에 불안전을 생각하고 위치 하거나, 부하에게 발목이 잡힌 듯한 감각을 안고 있다고 하면, 그러한 부정적인 인상이 꿈에 반영될 뿐인 케이스도 있습니다. 이 근방은 실제로 자기의 정황을 토대로 한 후에 꿈의 의향을 판가름하도록 하세요.

 

- 부하의 꿈 유형별 의지

1) 부하를 갈채하는 꿈

가탄으로 부하들에게 잘 보이고 싶은 표출입니다. 언뜻 보면 좋은 꿈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실은 주의가 소요한 경위입니다. 특별히 부하직원과의 관계성에 고뇌하고 존재 할때 봤을 때 그 현실성은 더 짙어집니다. 하긴, 작은 것부터 갈채하면 부하직원과의 관계성이 좋아질 수도 있기 탓에 일률적으로 사악한 것은 아닐 것입니다. 평일 부하직원을 갈채하지 않는 사람일수록 가끔 가탄이 부하직원의 거짓말을 높일 수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당초 상사의 몫이란 부하가 마음에 드는 것은 아닐 것입니다. 잘 보이고 싶다는 마음을 옆에 두고 해야 할 일에 집중하세요.

 

 

2) 부하에게 명령하는 꿈

 누군가를 마음대로 컨트롤하고 싶다는 욕심이 보이는 꿈입니다. 또 누군가를 사용하고 있는 정황을 의지하기도 하고요. 어쩌면 이미 그 욕구대로 자세를 하고 위치하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행여 짐작 가는 곳은 없나요? 뜻대로 사용되거나 하는 것을 기뻐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맞은편이 참아 주고 위치 하거나 마음 속으로는 맞은편하지 않을 현실성도 있습니다. 짐작 가는 것이 있는 경위, 당장이라도 그런 자세는 삼가도록 합니다.

 

3) 부하직원들과 잘 지내는 꿈

 부하직원들과의 관계가 좋은 꿈을 꾸는 것은 좋은 꿈입니다. 근처에 있는 나이 앳된 사람들이나 실제로 있는 부하들과의 관계가 좋다는 증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실제로는 관계성이 좋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이 꿈을 꾼 경위는 "사실은 사이좋게 지내고 싶다"라는 희망만 나타날 뿐일지도 모릅니다. 사실의 정황도 잘 이해해서 그 의향을 판가름하시기 바랍니다.

 

4) 싫은 부하직원이 나오는 꿈

 친숙한 부하, 연하의 사람들에 대해 부정적인 인상을 안고 있는 암시입니다. 다만 그런 것을 그대로 말이나 자세에 내지 못하는 것에 스트레스를 생각하고 위치하는 것 같습니다. 지금의 시대에는 무언가를 하는 것 만으로 괴롭히는 대상으로 취급될 위기가 있습니다. 그런 정황에 가슴이 갑갑함을 생각하고 위치하는 것인지도 모르겠네요. 덧붙여 꿈에서 본 싫은 부하의 모습이, 실은 자기의 개량점을 전하고 있는 케이스도 제로는 아닙니다. 꿈에서 싫은 체험을 하는 것은 심층 심리에서 온 메시지일 현실성도 있기 탓입니다. 한 번 어떤 광경에 싫은 각오가 들었는지를 잘 상기해 보시기 바랍니다.

 

 

5) 부하직원을 고발하는 꿈

 부하를 질책하거나 동갈하는 꿈을 꾸는 것은 정신적 여유가 없는 일입니다. 그 조건에서 일시적으로라도 벗어나고 싶기 위한, 말하자면 '배출구'로서 이 꿈을 꾸고 있을 현실성이 있습니다. 근래 들어 평일 이상으로 일에 쫓기거나 하고 있지 않습니까? 그 외에는 행여 자기에게 자긍감을 잃게 되는 것 동일한 일은 없었습니까? 그러한 원인으로 짐작이 가는 곳이 있다면, 우선은 조용히 자기와 마주하는 시간을 만드는 것이 중대합니다. 조금이라도 고정된 감정을 되찾는 것으로 전혀 감정이 달라지게 되는 법입니다. 어떠한 정황에도 정신적인 이완을 취하는 것을 잊지 않도록 하세요.

 

 

 

6) 부하로부터 힘센 반항에 부딪히는 꿈

부하로부터의 힘센 반항에 부딪히는 꿈은 아랫사람들과의 사이에 트러블이 일어나기 전조입니다. 평일의 언동이 발단이 되어 심한 논의로 발전할 염려가 있을 것입니다. 이후 당분간은 언동에는 세심의 염려를 하도록. 또한 평일 부하에 대해 거부감을 가지고 있을 현실성도 있을 것입니다. 다만 그 원인은 자기가 제멋대로인 선입견을 가지고 위치하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상사나 부하, 선후배, 이런 관계성은 우선 옆에 두고 한 사람으로서 상대방의 소리를 들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7) 부하직원이 출세해서 추월당하는 꿈

 나 자기에 대한 자긍감의 표출입니다. 특별히 시방 내 터전을 빼앗긴다고 하는 꿈이라면 더더욱 그렇겠지요. 최근, 자긍감을 잃어 버리는 일이 일어나 버려서 그 자극으로 이 꿈을 꾸고 있을 현실성도 있을 것입니다. 다만, 실제로 자기가 부하에게 추월당할 것이라는 암시는 아닌 것 같으니 안심하시기 바랍니다. 어디까지나 자기 자기의 마음의 문제라고 판단하고 불안전 해소를 위한 수고하는 마음을 거듭하는 것이 중대해집니다.

 

8) 새삼스러운 부하직원이 생기는 꿈

 실제로 아랫사람이 생긴다기 보다는 아랫사람이나 어린사람과의 관계성이 진해지는 암시입니다. 특별히 부하직원이 없는 사람이 볼 경위 그 마음이 강해지겠죠. 어쩌면, (그녀)들에게 보탬을 받는 일도 늘어날지도 모릅니다. 평일 나이나 입장에 구애받지 않고 차별 없이 평등하게 사람을 대하는 것이 자기에게 보탬이 됩니다. 꼭 센스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